광고

광양시, 청년활동 거점 '청년 창의공간' 조성 박차

올해 8월 개소 목표… 청년센터, 창업공간, 다목적실 등 청년소통 공간 가득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20/01/11 [02:35]

광양시, 청년활동 거점 '청년 창의공간' 조성 박차

올해 8월 개소 목표… 청년센터, 창업공간, 다목적실 등 청년소통 공간 가득

김두환기자 | 입력 : 2020/01/11 [02:35]

 

전남 광양시는 11일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거점공간인 '광양시 청년 창의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양시 청년 창의공간 조성사업2018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45천만 원을 지원받아 총 2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광양시는 전남도에서 가장 젊은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청년 전용공간이 미비하고, 청년들이 일자리·창업 등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 않아 청년 거점공간에 대한 열망이 매우 높았었다.

이에 시는 지난 2017년 청년정책팀을 신설하여 청년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창업·일자리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했으며, ‘광양시 청년 창의공간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과 유용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광양시 청년 창의공간은 지난해 12월 착공해 올해 8월 개소를 목표로 중마동 청소년문화센터 일원(광양시 광장로 14)에 지상 2, 연면적 760규모로 청년센터, 창업공간, 디지털대장간, 청년카페, 프로그램실 등을 갖춰 신설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광양시 청년들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시군 청년을 유입·정착시키는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광양시 청년 창의공간'은 매우 시급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된 만큼 더욱 알차고 흥미로운 공간으로 준비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과 욕구를 파악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광양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순천 신천지교회 건물 폐쇄 조치..대구·경북 예배 참석 명단 확보 '난항'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