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치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유화 민주당 여수갑 예비후보 14일 출판기념회
오후 2시 전남대학교 산학연구원 국제회의실(여수캠퍼스) 인문시집 <꽃에게 배운다>
기사입력  2020/01/09 [03:53] 최종편집    고용배기자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 김유화 예비후보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전남대학교 산학연구원 국제회의실(여수캠퍼스)에서 인문시집 <꽃에게 배운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처녀작인 인문시집 <꽃아 피어나라>에 이어 두 번째 색다른 인문시집을 출간하게 된 김유화 시인은 여수시 재선의원으로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의원 동료들에게 정치력을 인정받은 바 <민주당 전국지방 여성의원 상임대표>를 역임하며 정치와 사회적으로 여성의 위상과 비중을 드높였다고 평가를 받는다.

 

특히 김유화 예비후보는 "정치를 예술처럼 삶을 자연처럼"이란 철학을 가지고 아름다운 실천적 인문학적인 소양과 정서 함양의 융합으로 인공지능으로 가는 초 인류 선진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의 문을 열고자 여수시민 행복소통 북 세미나를 80회 동안 주관하면서 <여수시 인문학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시 쓰는 정치인답게 고정관념을 떨쳐버린 상상력과 창의적인 새로운 발상으로 지역 문화 활성화에 노력했다.

 

그는 노무현 재단 전남 공동대표와 문재인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문대사모) 중앙회장과 전남 복지TV 사장으로 근무하면서 아름다운 여수사람과 자연을 사랑하는 인문적인 시집을 준비해 출판기념회를 갖게 된 김유화 예비후보는 여수MBC 아나운서 출신이다.

 

김유화 시인은 "이번 출판기념회가 여수의 메아리가 되고, 징검다리가 되어 병들고 아픈 정치에 '명의 명약'이 되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