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북경 웹툰기업 IIE STAR 그룹과 업무협약
순천시 웹툰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기사입력  2019/11/07 [14:06] 최종편집    김두환기자

 

 

전남 순천시는 7일 북경 IIE STAR 그룹과 만화와 웹툰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허석 순천시장과 제임스 창 IIE STAR 그룹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 허석시장이 중국 중관촌 방문시, IIE STAR 그룹 방문과 제임스 창 회장 면담에 이어 7월에는 제임스 창 회장의 순천 방문 등 그동안 지속적인 만화웹툰 콘텐츠 분야 교류협력에 의한 결실로 이뤄졌다.

 

IIE STAR 그룹은 2012년 설립된 중국 상장법인으로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과 게임,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한국, 일본, 북미에 해외사업 본부를 두고 있으며 해외 각국과 모바일게임,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다양한 IP(지식재산)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식을 통해 문화콘텐츠 뿌리산업의 주 종목으로 급속히 성장해가고 있는 웹툰 콘텐츠 산업 발전과 글로벌 웹툰 창의인재 육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양기관의 협조체계 구축 및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 의지를 다졌다.

 

협약 주요내용은 IIE STAR 그룹 지사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입주 및 활동지원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입주작가 및 입주기업 대상 공모전 등 연계사업 순천대학교 학생작품 등 우수작 구매 및 장학금 지급, 해외 취업지원 IIE STAR 그룹 활동작가 순천글로벌웹툰센터 파견 및 웹툰 전문과정 교육기회 제공 등을 담고 있다.

 

순천시 허석시장은 "협약식을 계기로 순천시와 IIE STAR 그룹간 긴밀한 협조로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고 순천지역의 웹툰 콘텐츠 산업의 큰 계기가 되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