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44층 초고층서 오동도·다도해 한눈에 조망 "환상 뷰~"
역세권에 자동차전용도로 갖춰 ‘사통팔달’…여수고·여수여고 학군 뛰어나..연중 관광객 발길 끊이지 않는 명품 도심…웅천지구 못지않은 투자가치
기사입력  2019/11/02 [14:38] 최종편집    이학철기자

 

▲ 주상복합아파트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조감도    

 

여수해양관광벨트의 중심지에 건립될 주상복합아파트 '여수엑스포 모아엘가'25일 주택 홍보관을 열고 주택 조합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국책사업인 여수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로 선정된 한려지구 내 여수시 공화동 360번지 일원에 여수 최고층 높이의 주상복합아파트로 건립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7,415.64에 지하 5~지상 44, 3개 동 590세대로 구성될 예정인데,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276세대, 7740세대, 84274세대로 각각 예정됐으며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업체 측은 단지 바로 앞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이 있고, 한려해상국립공원 여수의 상징 오동도와 해상케이블카로 이어지는 해양관광벨트의 중심지에 위치해 한려수도 바다를 특급 조망할 수 있는 등 특급호텔이 탐낼 만한 최상의 해양 주변 경관 입지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는 가운데,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4Bay 타입(일부 평형 제외)으로 설계해 모든 세대에서 시원한 조망과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201763일 새롭게 개정된 주택법(11)의 적용을 받아 여수시에서 신고필증을 취득한 사업장이다.

 

개정된 주택법 11조의 취지는 주택조합 사업의 안전성과 조합원의 피해 방지를 위한 것이다.

 

지역주택조합원 모집 시 관할관청에 사전 모집 신고를 하면, 해당 관청에서 사업성을 검토한 후에 신고필증을 교부하고 있으며 업무대행사는 주택건설등록사업자, 부동산개발업자 등에 한하도록 자격 요건을 강화했다.

 

조합원 분양가 역시 저렴해 주변 시세 1100만 원대를 훨씬 밑도는 800만 원대로 매우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국책사업인 한려동 도시재생 사업지 내에서 진행되는 지역주택사업으로 여수시와 업무 협의로 진행되는 현장이어서 그 어떤 현장보다도 안전한 사업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의 KTX여수엑스포역을 통해 서울과 전국 어디나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여수신항이 600m 이내이고 여수신북항은 2020년 개항 예정이다.

 

조합원 신청자격은 무주택이나 전용 85이하 1주택 세대주로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여수 또는 전남, 광주지역 거주자면 된다.

 

시공 예정사는 모아주택산업 계열사인 혜림건설로, 주택홍보관은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관 A1106호에 있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