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덕희 여수시의원 제명 취소···민주당 중앙당 각하 결정

민주당 전남도당 지난달 22일 윤리심판원 회의에서 민의원 제명 처분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9/08/27 [10:55]

민덕희 여수시의원 제명 취소···민주당 중앙당 각하 결정

민주당 전남도당 지난달 22일 윤리심판원 회의에서 민의원 제명 처분

고용배기자 | 입력 : 2019/08/27 [10:55]

 

 

민덕희 여수시의원에 대한 제명 결정이 취소됐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26일 전남도당이 민의원의 제명을 결정한데 대해 사안 자체를 논의할 필요가 없어 징계를 각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달 22일 윤리심판원(원장 이철재) 회의를 열고 성폭행 피해자 2차 가해를 한 혐의로 징계청원이 접수된 여수시의회 민덕희(비례대표) 의원에 대해 제명 처분을 내렸다.

 

전남도당 윤리심판원은 이날 무안 남악 도당 회의실에서 9명의 위원 중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차 윤리심판원 회의를 열고 3시간여에 걸친 마라톤 심의끝에 이같이 징계 의결했다.

 

전남도당 윤리심판원에 따르면 민의원은 과거 모 사회복지시설 근무 당시 성폭행 가해자인 원장을 감싸고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한 혐의로 징계청원이 접수됐다.

 

이런 가운데 '민덕희 의원을 지지하는 12천 서명인 일동'은 지난 13일 여수시의회에서 성명을 내고 민의원 제명은 "악의적 마녀사냥식 여론몰이"라며 제명을 요구해왔던 단체에 해명을 촉구했다.

 

하지만 '성폭력사건회유·협박·교사한 민덕희의원 제명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달 23일 입장 발표에서 민주당 전남도당의 민의원 제명 결정은 "공직자는 높은 수준의 도덕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는 일반상식에 부합하는 모범적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