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삼산도서관 전남 첫 '느린학습자 도서관' 운영

가정의 거실처럼 편안한 공간에서 책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독서 활동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9/08/20 [11:51]

순천삼산도서관 전남 첫 '느린학습자 도서관' 운영

가정의 거실처럼 편안한 공간에서 책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독서 활동

김두환기자 | 입력 : 2019/08/20 [11:51]

 

 

순천시 삼산도서관은 오는 93일부터 서울시에 이어 전남에선 최초로 '느린학습자를 위한 도서관'을 개설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느린학습자'란 발달장애와 경계성 지능 등으로 문해력이 부족한 계층들이다.

이에 따라 삼산도서관은 느린학습자 등 독서취약 계층이 편안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3층에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평일 09:00시부터 18:00시까지 운영할 준비를 마쳤다.

 

'느린학습자를 위한 도서관'은 가정의 거실처럼 편안한 공간구성과 전자책, 오디오북, DVD 등 멀티미디어 자료 열람할 수 있는 컴퓨터와 태블릿 PC도 갖추고 있으며 쉬운글로 제작된 피치마켓 출판도서, 팝업북, 오디오북, 빅북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어 쉽게 읽을 수 있는 자료가 비치되어 있다.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용자 특성을 고려해 책 읽기를 쉬운놀이활동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독서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수요일, 목요일 오전에 운영된다.

 

이외에도 오후 시간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는 오전에는 자율 독서활동과 음악감상 등을 할 수도 있다.

 

순천삼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느린학습자를 위한 공간마련을 통해 시민 누구나가 행복한 순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시민들에게 최상의 독서지원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다양한 도서관 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