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어르신문화체육센터 개관…15일부터 이용 가능
체력단련실, 다목적체육관, 건강증진실, 게이트볼장 등 갖춰…무료 회원제 운영..12일 센터 체육관서 개관식 개최…여수시장, 시의장 등 300여 명 참석
기사입력  2019/07/12 [18:04] 최종편집    이학철기자
▲ 12일 오전 여수시 어르신문화체육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주요 내빈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여수시 어르신문화체육센터가 12일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서완석 시의회 의장, 지역 도‧시의원과 노인회 분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시립 국악단이 축하 공연을 펼쳤고, 경과보고와 공사 관계자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르신문화체육센터 개관으로 어르신들께서 날씨와 상관없이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치매안심센터 운영, 원도심권 노인복지관 신축, 전남권역 재활병원 건립 등을 통해 어르신 복지를 증진하겠다”고 말했다. 

웅천지구에 자리 잡은 어르신문화체육센터는 지상 3층 전체면적 2727㎡ 규모로 조성됐다. 

1층은 탁구장과 당구장, 자원봉사실과 상설스포츠실로 꾸며졌고, 2층은 헬스장과 건강증진실, 다목적체육관이 위치해 있다. 3층은 노래교실과 서예실, 뇌 스포츠실 등을 갖추고 있고 옥상에는 게이트볼장이 조성돼 있다.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은 회원등록 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회원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센터 3층 사무실에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문의처(☎684-6007)로 연락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