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초남2공단에 한승케미칼㈜ 광양공장 준공

광양공장 준공으로 고용 창출과 화학소재 클러스터 산업발전 기대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9/05/24 [12:15]

광양시, 초남2공단에 한승케미칼㈜ 광양공장 준공

광양공장 준공으로 고용 창출과 화학소재 클러스터 산업발전 기대

김두환기자 | 입력 : 2019/05/24 [12:15]

전남 광양시는 24일 초남2공단에서 친환경 수처리 전문기업 한승케미칼㈜ 광양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승케미칼㈜은 국내 물산업 분야에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친환경 수처리 전문기업으로, 2001년 포항에 설립된 우수 중소기업이며 2017년 광양에 1차 증설하고 올해 5월 광양공장을 최종 준공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상수 한승케미칼㈜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임직원, 사업관계자 및 지역주민 70여 명이 참석했다.

한승케미칼㈜ 광양공장 준공은 2016년 11년 투자유치 MOU를 체결한 결과로 공장 면적은 3,255㎡이며, 총 30여억 원을 들여 수처리제와 요소수 등을 제조할 수 있는 첨단설비를 갖췄다.

특히 한승케미칼㈜는 자체 기업연구소를 운영해 수처리 관련 전문 기술력 확보하고 불소·시안 복합처리제를 납품해 포스코 우수공급사로 선정된 바 있다.

또 한국표준협회 황산알루미늄 KS제품인증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수처리제 환경마크 인증 등을 획득하며 수처리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광양시는 투자유치 MOU 체결 후에도 착공에서 준공까지 각종 인·허가 행정절차뿐만 아니라 전국최고 수준의 기업지원 시책 제공 등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정승재 기업지원팀장은 "한승케미칼㈜이 고용창출과 지역발전은 물론 광양시 화학소재 클러스터 산업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더 많은 기업이 광양에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