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공영자전거 '여수랑' 만족도 조사
5월 14일까지 700명 대상…이용시간 등 15개 항목..정책수립 자료로 활용…여수랑 이용자 총 57만여명
기사입력  2018/04/13 [13:19] 최종편집    이학철기자
▲ 여수해양공원 내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소 모습

전남 여수시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공영자전거 ‘여수랑’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이번 조사는 이달 16일부터 5월 14일까지 실시되며, 결과는 여수시 공영자전거 정책수립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되며, 조사는 조사원이 직접 무인대여소로 나가 이용자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조사항목은 공영자전거 인지도, 이용횟수, 평균 이용시간, 이용목적, 주 이용지역, 만족도(이유) 등 15개다.

공영자전거 정책에 의견이 있는 시민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여수랑’ 홈페이지에서 설문지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hjin1228@korea.kr)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정책 네트워크 ‘만사형통’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여수랑'은 여수시의 공영자전거로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실제 여수랑 운영 첫 해인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여수랑 이용객은 57만9000여 명에 달하며 매년 증가 추세다.

이달 현재 공영자전거 대여소는 여수시청 민원실 등 27곳이며 대여 가능한 자전거 수는 300여 대다. 시는 최근 개통한 전라선 옛 기찻길 공원 내에도 무인대여소 2곳을 6월 안에 설치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설문은 공영자전거 이용패턴과 만족도를 측정하고, 이용자의 실질적인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공영자전거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