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문수 '대성베르힐' 분양중..학세권 최고 프리미엄 아파트

10개동 722세대 대단지..계약금 납입후 전매 가능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17/12/13 [09:28]

여수 문수 '대성베르힐' 분양중..학세권 최고 프리미엄 아파트

10개동 722세대 대단지..계약금 납입후 전매 가능

이학철기자 | 입력 : 2017/12/13 [09:28]

▲ 사진은 여수 문수동 대성베르힐 투시도.

주택공급시장에서 선호하는 아파트의 조건 중에서도 가장 오랜 시간 꾸준하게 관심받는 입지조건중 하나가 바로 '학세권' 아파트이다. 

30~40대 젊은 부부들의 주요 관심사로 어린 자녀들의 통학과 교육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더욱이 자녀가 영유아·초등학생이라면 학교가 아파트와 어느 정도 가까운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확보되어 있는지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뛰어난 교육여건은 물론, 자녀가 안전하게 근거리에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를 따지는 학부모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는 상황이다. 

이런 욕구들을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아파트가 전남 여수시 문수동에 '대성베르힐'을 짓기로 해 관심이 폭발적이다.

실제 여수 문수 대성 베르힐 현장 주변으로는 좌수영 초등학교, 문수 초등학교, 문수중학교,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한영고등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어 자녀들의 통학이 용이하며 여수시립 환경도서관도 근거리에 있어 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이번에 공급하게 될 여수 문수 대성베르힐은 문수동 717-3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는 지하1층~지상15층 10개동으로 설계돼 있고 전용 81~84㎡ 총 722세대로 구성된 대단지 형성될 예정이라고 한다. 

여수 문수 대성 베르힐의 또다른 장점이라면 뛰어난 생활권을 꼽을 수 있다. 문수동 로터리 일대에 각종 금융권과 병·의원 및 대형학원가와 생활 편의시설들이 집중되어 있다.

교통 환경도 편리하다. 단지에 인접한 엑스포대로와 상암로를 통한 광역 교통망이 형성 되어있으며, 문수동~웅천 신규도로 올 11월말 개통예정이다.

또 문수동 13호광장 로타리에 집중 되었던 웅천지구~여서 구간의 교통량 증가로 상습 정체 구간의 교통량 분산으로 지·정체 구간이 해소됐다.

나아가 영암~순천간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간 고속도로와 연결된 국도 17호선을 이용할 경우 타 시·도의 이동이 용이하며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과 여수국가산업단지 배후지역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산단 근로자들의 출·퇴근 또한 편리하다.

단지배치의 경우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요즘 가장 인기도 높은 4bay 구조를 도입했으며, 남향위주로 동 들이 배치되어 있다.

특히 단지 앞으로 일부세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구봉산 조망권 또한 확보가 되며, 뒤로는 고락산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단지환경이 좋고 고락산의 경우 약6.5km의 둘레길이 형성되어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산행이 가능해 트레킹 코스로 이용이 편리하다.

여수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의 평가에 따르면 분양 조건도 우수하고 인기가 높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8.2 부동산 대책 등 정부 규제 지역에서 벗어난 지역이어서 2차 계약금 납부 후 제한 없이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견본 주택 오픈 전부터 입소문이 활발하게 퍼지고 있다.

한편 지난달 30일 개관한 문수동 대성베르힐 모델하우스는 여수시 웅천동 CGV 옆(1728-2번지)에 위치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061-682-680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