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박람회장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50개 기업 참여

20~21일 전시부스 운영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7/10/18 [11:37]

여수박람회장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50개 기업 참여

20~21일 전시부스 운영

고용배기자 | 입력 : 2017/10/18 [11:37]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여수박람회장 내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서 열린다.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대기업과 상생·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이에 따라 지역 내 기계·장비·석유화학·조선·운송 등 32개 제조업체와 식음료·화장품 등을 만드는 18개 업체 등 50개 중소기업이 전시부스를 통해 제품을 홍보한다.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원사 37개사와 광양제철, 율촌산단, 한국전력공사, 나주혁신도시입주업체 등 대기업이 구매자로 참여한다.

박람회 첫날인 20일은 개회식과 함께 중소기업 제품 전시, 제품 구매 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제품 구매 상담은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시간을 배정을 통해 1:1 매칭으로 진행된다.

개회식에는 지역생산품 구매에 앞장선 ㈜한화, 한국바스프㈜, 금호석유화학㈜, ㈜LG화학에 상생협력 우수 기업 표창장도 수여된다.

이튿날에는 전날에 이어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부스가 운영되고, 기업사랑·지역사랑 음악회도 열린다.

여수시는 이와 관련해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책자를 제작해 박람회 전 제품 수요처와 유관기관, 인근지역 대기업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펴고 있다"며 "박람회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