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모아치과병원, 전남 동부권 첫 의료기관평가인증 획득

의료기관 평가인증원 평가, 치과병원 전국 13곳 불과, 202개 까다로운 절차 통과...양질 의료서비스 약속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16/07/21 [17:10]

여수모아치과병원, 전남 동부권 첫 의료기관평가인증 획득

의료기관 평가인증원 평가, 치과병원 전국 13곳 불과, 202개 까다로운 절차 통과...양질 의료서비스 약속

이학철기자 | 입력 : 2016/07/21 [17:10]
▲여수모아치과병원(병원장 오민제)이 전남동부권 치과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의료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여수=이학철기자


여수모아치과병원(병원장 오민제)이 전남동부권 치과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의료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모아치과병원은 21일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에서 감염관리,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평가, 우수성을 공인해 주는 제도다고 했다.

모아치과병원은 202개에 이르는 까다로운 조사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감염관리,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인증의료기관 마크를 획득했다.

지난 2010년부터 시행된 의료기관 인증제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에서 주관해 시행되는 제도로, 의료기관이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의료기관인증제는 국제적 수준의 인증 프로그램으로서 치과병원으로 인증을 획득, 유지하고 있는 기관은 전국에 13곳 뿐이다.

모아치과병원은 이번 의료기관 인증 획득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한층 나아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모아치과병원은 21일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에서 감염관리,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평가, 우수성을 공인해 주는 제도다.      ©여수=이학철기자


오민제 병원장은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병원 내 감염관리를 더욱 체계화시키기 위해 병원 인증제를 준비했다"며 "치과병원에서의 인증평가는 환자안전을 위한 중요한 평가였다며 전직원들이 오랜시간 함께 환자안전을 위해 학습하고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다"고 말했다.

특히 내년에 개원 30주년을 앞두고 있는 여수모아치과병원은 여수지역 최초의 치과병원을 표방하며 50여명의 의료진이 최고의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아가 ‘최상의 진료와 봉사의 실천으로 지역민과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한다’ 는 병원의 경영이념에 따라 꾸준히 진료의 표준화와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꾀하고 있다.

또 다문화 세대 의료 지원, 낙도 의료 봉사, 지구촌 사랑나눔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국제음악 콩쿨 1위 첼리스트 김지원..여수진남문예회관서 첼로앙상블 공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