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수영장·공공체육시설 인터넷 추첨제 도입

공공체육시설 3곳 모두 전용 홈페이지 개설 및 추첨 실시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21/03/30 [21:34]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수영장·공공체육시설 인터넷 추첨제 도입

공공체육시설 3곳 모두 전용 홈페이지 개설 및 추첨 실시

이학철기자 | 입력 : 2021/03/30 [21:34]

 

전남 여수시의 수영장과 공공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기존 선착순 제도가 사라지고 인터넷 추첨제도로 변경된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태규)은 비대면 행정 구현 및 운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공공 체육시설 3곳의 전용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진남수영장, 망마국민체육센터의 선착순 모집방식을 인터넷 추첨방식(랜덤)으로 변경·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선착순 모집방식의 특성상 새벽 일찍부터 다수의 인원이 현장에 대기함에 따라 '코로나19' 전파 확산이 우려되는 문제점을 해소하고, 모든 시민이 공정하게 수영장을 이용토록 하기 위함이다.

 

수영장 수강 신청은 초급반·중급반·고급반·마스터반 등 동일강습 과정에 한해 2개까지 신청 가능하며, 회원 본인만이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어린이반의 경우는 법적 보호자가 대리 신청 가능하다.

 

도시공사는 4월 2일 전용 홈페이지를 열어 인터넷을 통한 강습 신청을 접수한다. 추첨은 4월 22일 실시해 5월 1일 강습이 시작된다.

 

장애인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은 현장에서만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는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온라인 접수를 병행으로 진행한다. 다양한 접수창구를 마련해 이용객 편의를 증진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김태규 도시공단 이사장은 "공공 체육시설 3곳에 대한 전용 홈페이지 개설 및 수영장 온라인 추첨방식을 도입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고, 공공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편리하고 공정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추진하는 각종 행사와 시설 이용 안내는 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와 4월 초 문을 여는 시설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