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골목상권 살린다..공공배달앱 '씽씽여수' 출시"

첫 주문 3천 원 할인 이벤트 실시, 여수사랑상품권‧섬섬여수페이로 결제 가능…연말정산 30% 소득 공제 혜택도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21/03/16 [12:30]

"소상공인·골목상권 살린다..공공배달앱 '씽씽여수' 출시"

첫 주문 3천 원 할인 이벤트 실시, 여수사랑상품권‧섬섬여수페이로 결제 가능…연말정산 30% 소득 공제 혜택도

이학철기자 | 입력 : 2021/03/16 [12:30]

 

▲ 여수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개발한 공공배달앱 ‘씽씽여수’가 504개의 가맹점이 가입한 가운데 15일 전격 출시됐다.  

 

전남 여수시가 15일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개발한 공공배달앱 '씽씽여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안드로이드(Android) 앱이 우선 출시되고 아이폰(IOS)은 앱에 대한 미국 인증 관계로 4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씽씽여수는 주문수수료가 주문금액의 1.9%로 민간 배달앱에 비해 저렴하고, 가맹비, 광고비 등 추가 부대비용이 일체 없어 현재까지 504개의 가맹점이 가입했다.

 

출시 이벤트로 첫 주문 시 3천 원 할인을 절찬리에 진행하고 있으며, 4월 중 추가 할인 이벤트를 추진해 가맹점 및 앱 이용자를 늘려갈 계획이다.

 

특히 여수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6~10% 할인 판매하는 지류형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해 할인과 연말정산 30% 소득 공제 혜택도 볼 수 있다.

 

주문 방법은 스마트폰 Play앱 스토어에서 씽씽여수를 검색해 앱을 다운받은 후, 주소설정, 가게 및 메뉴 선택, 주문결제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소상공인에게는 힘이 되고 소비자에게는 만족을 주는 공공배달앱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 여러분들께서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에 공공배달앱 씽씽여수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민간 배달앱의 독과점 및 수수료 인상을 억제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주문수수료 경감을 위해 지난해 11만나플래닛과 협약을 맺고 공공배달앱 개발을 추진해 지난 15일 전격 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공공배달앱 '씽씽여수'..4월 5천원 할인 이벤트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