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한영대학교 화공산업공학과 전국대회 수상작품 특허출원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1/02/26 [17:15]

여수한영대학교 화공산업공학과 전국대회 수상작품 특허출원

고용배기자 | 입력 : 2021/02/26 [17:15]

 

▲ 여수한영대학교 

 

여수 한영대학교 화공산업공학과 재학생들이 전국경진대회 수상작품을 바탕으로 특허출원을 했다.

 

한영대학교는 26일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에서 시작품을 설계·제작하고 이를 개선·보완해 학생이 발명한 아이디어로 한국화학공학회 경진대회 3, 한국산학기술학회 경진대회 1팀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영대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창의역량, 인성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5일 학생발명을 통해 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미세먼지 제거용 안전밸브가 갖춰진 신발(발명자 방진영 외)은 보행 중 신발 갑피 상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고, 신발 내부 통풍을 통해 시원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캡슐형 손소독제(이민희 발명자 외)는 캡슐형 소독제 내 내포된 보습제를 사용함으로써 소독제에 의한 과도한 피부 건조 및 손상을 방지할 수 있고, 보습제와 소독제가 희석되지 않아 소독제 효과가 감소하는 것을 방지한다.

 

화공산업공학과 정문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라며 "학생들이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돕겠다."라고 했다.

 

한영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은 학생들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교수와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1년에도 캡스톤디자인 교과목과 연계하여 많은 성과를 도출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
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