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여수캠퍼스, 미래선도 연구개발 프로젝트 선정

헬스케어메디컬공학부 중심의 ‘실버헬스케어의료기기(SHE) 지원센터’..여수시 신산업 육성, 의공분야 핵심인재 양성 및 전남권역재활병원 조기정착 기대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14:35]

전남대 여수캠퍼스, 미래선도 연구개발 프로젝트 선정

헬스케어메디컬공학부 중심의 ‘실버헬스케어의료기기(SHE) 지원센터’..여수시 신산업 육성, 의공분야 핵심인재 양성 및 전남권역재활병원 조기정착 기대

고용배기자 | 입력 : 2021/02/22 [14:35]

 

▲ 전남대 여수캠퍼스 전경 

 

전남대학교 강지훈 교수(의공학과)실버헬스케어의료기기(SHE) 지원센터 (Silver Healthcare Equipment Support Center)’가 '전라남도 2021년 시군주도 미래선도 연구개발 프로젝트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전남대 국동캠퍼스에 건축 중인 전남권역 재활병원의 조기정착과 재활의료서비스 맞춤형 인재양성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고령 인구비율이 가장 높은 전남(23.5%)을 중심으로 경북(21.3%), 전북(21.0%) 등 초고령화사회에 이미 진입한 지역들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고령인구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활기찬 노년 패러다임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전남대학교 헬스케어메디컬공학부(디지털헬스케어전공, 바이오헬스케어전공), 의공학과, 바이오메디컬공학협동과정 교수진과 연구팀을 중심으로, 여수시와 공동협력하게 된다.

 

또 전남여수산학융합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엠아이원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기획위원회 구성도 마쳤다.

 

이 밖에 국내외 우수 연구자들을 포함하는 자문위원회 구성, 정례 워크숍을 통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아이디어 발굴도 추진한다.

 

연구책임자인 전남대학교 강지훈 교수는 "고령자 질병 예방진단치료재활예후에 이르는 전주기 건강관리를 위한 실버헬스케어 R&D 기획을 통해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하고 지역산업 다각화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SHE 지원센터설립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지역민을 위한 노인친화 휴먼육체 감성케어 의료기기 기술을 개발하고, 지역의료플랫폼 기반 확충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전남권역 재활병원 조기정착 방안모색 및 재활의료서비스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는 세부비전도 제시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방분권’, ‘지역균형발전을 중시하는 국정기조에 발맞춰,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타당성과 효과성을 갖춘 지역 주도 R&D 프로젝트를 시군이 발굴하고, 발굴된 프로젝트의 세부기획 지원 비용을 전라남도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