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코로나19 '–70℃ 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 초저온냉동고 준비 완벽"

권오봉 시장 9일 흥국체육관 백신 예방접종센터서 사전 현장 점검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1/02/10 [13:11]

여수시, "코로나19 '–70℃ 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 초저온냉동고 준비 완벽"

권오봉 시장 9일 흥국체육관 백신 예방접종센터서 사전 현장 점검

고용배기자 | 입력 : 2021/02/10 [13:11]

 

▲ 여수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가 마련된 흥국체육관 내부 모습 

 

권오봉 여수시장이 9일 오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로 지정된 흥국체육관을 찾아 준비 사항을 사전 점검했다.

 

권 시장은 언제든지 접종이 바로 실시될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해 줄 것을 주문해왔으며, 이날 현장을 찾아 접종대상자 이동 동선, 주차 공간, 난방시설, 환기시설, 장애인 이동 편의시설 등을 면밀히 살폈다.

 

아울러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면서 시민들의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고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여수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넓은 면적과 교통 편의성, 응급의료기관과의 접근성 등을 고려해 흥국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선정했다.

 

▲ 권오봉 시장이 9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가 마련된 흥국체육관에 들려 점검하고 있다. 

 

특히 여수시는 70에서 보관이 필요한 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을 위해 초저온냉동고 구비를 완료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접종을 위해 입출구를 분리하고 대기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예방접종센터인 흥국체육관에서는 전체 시민의 60%147,630명에게 정부의 대상자별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백신수급 상황 등을 고려하면 1년 내내 예방접종이 실시될 것으로 보여 냉난방 시설 설치 여부 등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해 장소를 선정했다"면서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