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한영대학교, GS칼텍스와 맞손..바이오화학전문가 양성 '성과'

김현주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17:59]

여수한영대학교, GS칼텍스와 맞손..바이오화학전문가 양성 '성과'

김현주기자 | 입력 : 2021/01/19 [17:59]

 

▲ 국내 대기업 취업전문 여수한영대학교 전경 

 

국내 대기업 취업 전문 전남 여수한영대학교가 GS칼텍스와 손잡고 '바이오화학산업' 전문가를 양성해 성과를 올리고 있다.

 

19일 한영대학교에 따르면 한영대학은 201712GS칼텍스·전남창조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30명 이상의 바이오화학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교육은, 국내외 바이오화학산업에 대한 전망과 동향, 기술개발 및 문제해결 등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강사진은 화학공학 석·박사 출신의 GS칼텍스 팀장과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Six Sigma 문제해결 전문가들로 탄탄하게 구성됐다.

 

또 작년부터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석유화학 PMS Smart 교육과정 운영'프로그램과 연계해 한영대학교 국가산단특성화 계열인 화공산업공학과, 화공플랜트산업과, 석유화학공정과 등 3개 학과가 참여하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해 한영대학교 국가산단특성화개열 3개 학과에서 39명이 참여해 무려 38명이 GS칼텍스 'Six Sigma Green Belt' 인증서를 받아 그중 우수학생 3명은 총장상을 받았다.

 

한영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 관계자는 "맞춤형 교육과정의 발굴과 성과를 바탕으로 현장에 한 걸음 더 밀접하게 다가서는 수준 높은 미래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
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