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한영대학교 화공산업공학과 전국경진대회 수상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7:48]

여수한영대학교 화공산업공학과 전국경진대회 수상

고용배기자 | 입력 : 2020/10/20 [17:48]

 

▲ 여수한영대학교 


여수한영대학교 화공산업공학과 학생들이 한국화학공학회 전국경진대회에 첫발을 내디뎠다.

 

한영대학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한국화학공학회 국제학술대회기간에 열린 '2020년 화학공학 대학생 Fun&Fun Festival'에서 전문대학 창의설계 경진대회에 참여해 은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영대학교 전공동아리 어울림 소속 김희교, 박준완, 이권재, 이현종, 전건우 등은 물에 녹는 비닐을 이용한 '손 소독과 보습이 가능한 친환경 일회용 캡슐' 제품으로 은상을 받았다.

 

또 김범준, 신기태, 이용관, 이창호의 '음료수 라벨지를 이용한 항균 빨대 및 항균 스티커' 제품과 김태헌, 문기웅, 양영웅, 이영현의 '밀폐공간 작업자 안전관리 시스템' 제품이 장려상을 받았다.

 

은상을 받은 이현종 학생은 "쟁쟁한 팀들이 많았는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감사하고 바쁜 와중에도 열심히 도와준 팀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지도교수님과 도전 정신을 발휘할 좋은 기회를 준 한국화학공학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문 지도교수는 "우리나라 화학공학을 대표하는 한국화학공학회 경진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과를 얻어 의미가 깊다"며 "화공산업공학 학생들이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영대학교 관계자는 "혁신지원사업단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과 연계해 시작품 제작비, 경진대회 참가비 등을 지원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면서 "한국화학공학회에 출품한 발명품도 지도교수와 협력해 특허출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
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