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한영대학교 진로상담협회 업무협약 체결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0/07/16 [15:08]

여수 한영대학교 진로상담협회 업무협약 체결

고용배기자 | 입력 : 2020/07/16 [15:08]

 

 


여수한영대학교가 15()진로상담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정섭 한영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박근욱 교학처장, 강화영 기획처장, 이근홍 입학관리처장, 양경옥 성과관리혁신센터장, 박동진 학생상담혁신센터장, 김순자 사)진로상담협회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한영대학교와 사)진로상담협회는 한영대학교 소속 교직원 및 재학생 대상 진로상담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지원 진로상담 분야의 전문적인 연구 및 인력지원 )진로상담협회의 교육과정 교내외 홍보 안내 등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15일부터 이틀간 한영대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사 양성과정(진로상담사 2급 특별과정)을 진행해 교직원 20명이 수료했고 향후 학생상담혁신센터와 협력을 통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진로상담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정섭 한영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과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의 진로상담 역량이 향상되고 한영대학교 학생들에게 질 높은 상담이 제공돼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자 ()진로상담협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상담사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자격을 취득한 교직원들에게 수퍼바이저의 수퍼비전 등 진로상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상담협회는 2013년 협회 창설 이후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진로상담, 진로 관련 자격증 과정 운영 등을 통해 진로상담 분야 전문 협회로 자리매김했고, 청소년 진로박람회, 진로캠프, 직업체험 활동 지원, 퇴직자에 대한 제2의 인생 설계를 돕기 위한 진로상담 활동 등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
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