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중교통 탑승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7월 6일부터 12일까지 1주일간 계도 기간 거쳐 시행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3:53]

여수시, "'대중교통 탑승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7월 6일부터 12일까지 1주일간 계도 기간 거쳐 시행

고용배기자 | 입력 : 2020/07/07 [13:53]

 

▲여수시가 시내버스 및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고시한 이후 마스크를 쓴 시민이 시내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전남 여수시가 시내버스와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고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광주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이어지며 청정 지역인 여수에서도 지역사회 전파가 크게 우려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수시에서는 앞선 526일부터 대중교통 운수종사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시행하고 국토교통부 방침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탑승객의 승차 거부를 운전자의 판단에 따르도록 해왔다.

 

그러나 서울제주 등에서 승차거부 당한 마스크 미착용 탑승자와 운수 종사자 간의 실랑이로 입건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여름철 무더위로 마스크 착용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빈번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조치를 실시하게 되었다.

 

계도 기간은 76일부터 712일까지로 1주일간이다.

 

마스크 미착용 탑승객이 확진자로 판정될 경우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고, 확진 관련 검사조사치료 등 일체의 방역 비용이 청구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더위로 마스크 착용이 다소 불편하더라도상대방을 배려한다는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