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형 마을기업 모집..13일 접수 마감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8/04/02 [12:05]

순천시, 순천형 마을기업 모집..13일 접수 마감

김두환기자 | 입력 : 2018/04/02 [12:05]
전남 순천시는 2일 지역발전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갈 '2018년 순천형 마을기업'을 오는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의 당면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순천형 마을기업은 마을기업으로의 발전 가능성 점검 및 기반 마련 등을 통해 전남형 예비 마을기업, 행안부 마을기업 지정으로 단계별 발전을 준비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법인대표, 사무운영 및 관리이사를 포함하여 5인 이상의 회원이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이수한 기업으로써 기업성, 공동체성, 공공성, 지역성 등 마을기업의 요건을 갖춘 법인이다.  

순천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준비하면서 관심이 많은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순천시 주관 및 주최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하여 보다 많은 지역 주민에게 마을기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순천형 마을기업 모집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접수기간내에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순천시 시민소통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순천형 마을기업의 선정은 서류 검토와 현지조사, 사업계획 발표 등 심의회 최종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약정체결 및 사업비 교부 절차를 거쳐 5월 중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마을기업의 성장이이야말로 지역공동체의 진정한 발전 지표이며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방향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국제음악 콩쿨 1위 첼리스트 김지원..여수진남문예회관서 첼로앙상블 공연
1/3